2024/10/12 5

금.10.11.2024. 몸 컨디션이 별로이다.

출근했고 퇴근했다. 남편표 도시락을 싸 갔는데평상시 내 양보다 많았지 싶다. 더구나 울 아들이 펌킨파이까지 사다 놔서그 음식들을 내 위장이 다 이겨 내지 못했는지퇴근 무렵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었고또 목 안도 편안하질 않았다. 더구나 가만히 앉아 있었다면위장이 괜찮았을지도 모른데퇴근 전 마지막 남은 1시간을허리를 굽혔다 말았다 하는 일을 하다 보니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지 싶다. 위장약은 반 알만 먹었는데 얼른 잡히지 않다가퇴근 후 1시간이 지난 다음에야 겨우 잡혔다. 귀가한 아내의 표정에서 불편함이 읽혔는지이유를 듣고 남편은 자책을 한다. 자기가 냅 둬야 하는데 꼭 부지런을 떨어서와잎도 아들도 과식을 하게 만든다면서~ 핑크 펩톨 물약을 권해서이미 위장약을 먹었고또 가만 앉아 있으면 곧 괜찮아질 것이라고..

2024년 일기 2024.10.12

하나님은 이 세상 모든 사람의 마음을 보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 모든 사람의 마음을 보셨습니다.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십니다.렘 17:9-10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 행위와 그 행실대로 보응하나니그리고 예수님은 우리 마음 안에 있는 그 거짓되고 부패한 것들이 무엇인지우리에게 밝히 말씀해 주셨습니다.(막 7:15-23) 무엇이든지 밖에서 사람에게로 들어가는 것은 능히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하되 사람 안에서 나오는 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 하시고 무리를 떠나 집으로 들어가시니 제자들이 그 비유를 묻자 온대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도 이렇게 깨달음이 없느냐 무엇이든지 밖에서 들어가는 것이 능히 사람을 더럽게 하지 못함을 알지 못하느냐 이는 마음에 들어가..

성경 말씀 2024.10.12

창 3:1-6

세상 사람들은 물론이요교회에 출석하며 믿는다고 고백하는 자들도에덴동산에 있었던 사건들을문자 그대로 일어난 사건으로 믿지 않고마치 비유나 설화처럼 생각하며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지금까지 여러 증거들을 통해 살펴보았듯이 에덴동산은 실재하는 곳이었으며이곳에서 일어났던 일들도실제 일어났던 역사적 사건이라는 사실입니다.이 같은 사실을 정확하게 알고 믿는 가운데 이어지는 말씀을 읽어 보십시오.(창 3:1-6)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

성경 말씀 2024.10.12

창 2:15

(창 2:15)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창 2: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이 두 말씀을 자세히 읽고 묵상해 보십시오.하나님께서 왜 아담에게 에덴동산을 지키라고 명하셨을까요?에덴동산에서지켜야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그리고에덴동산을 지키라는 말씀과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는말씀과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우리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먼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한 목적에 대해답을 얻어야 합니다.왜냐하면 우리가 얼마 전에 배웠듯이성경에서 말하는 죄는창조의 목적에서 벗어나는 것이기때문입니다.남녀의 사랑과 결혼도반드시 서로를 향한 마음과 서로를 향한 사랑을 확인해야 합니다.그리고..

성경 말씀 2024.10.12

목.10.10.2024. 종일 세금보고 계산을 했다.

올해 3번째 세일즈 텍스 보고를 위해지난주 준비를 하다가 미처 끝내지 못한 것을오늘은 출근하면서부터다른 일은 아예 쳐다도 안 보고 정리를 했다. 잠시잠깐씩 중간에 고객을 돕기는 했어도고객이 많지 않아서 할만했다.그런데 문제는 계산을 하는 장소도예전과는 다르게내 몸에 익지를 않아서이기도 하고나의 심신의 상태 역시도 작년 다르고 올해 다른지틀리지 않게 계산기를 잘 사용한다고 했어도나중에 보면 액수도 조금씩 틀리게 찍힌 것도 있고는 해서시간이 좀 더 걸리기는 했지만3달 것을 1센트도 안 틀리게 다 찾아서계산을 맞춰 놓고 나니어느새 서둘러 스토어에서 나와야 할 시간이었다. 그래도 그동안의 경험으로 실수한 액수를다 찾을 수 있어서 속이 시원했다.그래서 오늘은 그것 마친 걸로만으로도보람과 감사를 해야 할 것 같다...

2024년 일기 2024.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