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16

명의[ 名 醫 ]-출처 중앙일보 (카톡펌)

Ⓜ️[  名 醫   ]  서울 종로 5가의 '보화당 한의원'에서제산(濟山) 손흥도(70)원장을 만났다. 40년째 몸을 치료하고 있는 한의사다.원광대 한의과 대학장도 역임했다.   손원장이 독일 의사들에게 강연을 한 적이 있었다.강연이 끝났을 때 갑작스러운 제안이 들어왔다. 독일인 의사가 “제 환자를 좀 봐달라.  3년째 치료 중이지만아무런 차도가 없다”며 한 독일인 여성을 데리고 왔다. 손목 골절로 3년째 왼손이 마비된 주부였다. 독일 의사들이 모두 지켜보고 있었다. 손원장은 마비된 왼쪽이 아니라 오른쪽 손목에만 침을 다섯 개 꽂았다.       침에다 자극을 주며 5분이 지났다. 환자의 손가락이 ‘꿈틀’ 했다. 잠시 후에 손가락을 꼼지락 거리며 자유롭게 움직였다. 여성은 그 자리에 주저앉아 엉엉 울었다..

서머나(Smyrna) 교회는

서머나(Smyrna) 교회는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가 최초로 모든 종교의 자유를 공인한 밀라노 칙령을 반포한 313년까지 극한 핍박을 치른 시대를 대표하는 교회입니다. ‘서머나(Smyrna)’라는 이름은 “몰약”이라는 향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몰약은 남아라비아와 아프리카 동북부에 자생하는 감람과의 나무에 상처를 내어 채취한 방향성 천연고무수지를 말합니다. 몰약의 향은 매우 뛰어나 예수님이 탄생하실 때 동방박사들이 예수께 드리기 위해 준비해 올만큼 매우 값지고 훌륭한 향료입니다.  (엡 5:2)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 몰약은 받으신 십자가의 고난과 상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받으실..

성경 말씀 2024.11.11

사 10:21

사 10:21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성경은 우리를 향하신하나님의 거대한 구속의 드라마입니다.인생들의 지혜에서 나온허상의 이야기가 아니라이 세상에서 일어났고 또 일어나고 있는그리고 앞으로 반드시 일어 나고야 말실제의 역사입니다.하나님의 장구한 구속의 드라마에는시대마다 항상 남은 자들이 있음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발견할 수 있습니다.하나님의 경륜과 섭리가운데영원 전부터 선택되고 구별된 자들입니다.벧전 1:2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어리석은 인생들이이제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땅에서끊어졌다고 생각했을 때하나님이 남겨두신 극 소수의 사람들을 통해하나님은 다시 ..

성경 말씀 2024.11.11

롬 8:6

롬 8:6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셀 수 없을 정도로함께 배우고 나누며 교제했던 말씀입니다.그런데성령 하나님의 강권하심으로 오늘 다시이 말씀을 나눕니다.읽으면 읽을수록 묵상하면 묵상할수록 온 천하보다 더 무겁게 다가오는 능력의 말씀입니다.이 한 말씀만 우리가 온전히 이해하고 구체적인 삶 가운데 복종하며 순종할 수 있다면 우리나머지 생애는 실로 생명과 평안의 삶으로채워지게 될 것입니다.그러나 우리의 체험이 증거 하듯이 말씀의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를 온전히 알 수 없기에일상 가운데자주 넘어지는 걸림의 말씀이기도 합니다.이어지는 말씀을 자세히 읽고 묵상해 보십시오.(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른..

성경 말씀 2024.11.11

요 3:16

요 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이 말씀은 성경 전체를 요약하는 말씀이라 할 수 있는-그렇게 중요한 말씀입니다.그러나이 말씀을 풀어 바르게 알고 믿기 위해서는성경 66권 전체가 필요한 말씀이기도 합니다.그만큼심오한 말씀이기도 합니다.성경이 증거 하는 하나님의 살아 계심과그분이 어떤 분이심을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이 말씀은 첫 부분에서 공허한 소리로다가올 것입니다.그러나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그분이 어떤 분이심을 알고 믿는 자들에게는 다함이 없는 큰 위엄과 권세와 능력으로다가오는 말씀입니다.그리고세상이라는 말씀을 자신의 이름으로 대치해 읽기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하나님이 김동성을 이처럼 사랑하사-하나님이 ..

성경 말씀 2024.11.11

신 33:29

신 33:29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오래전에 한 해 동안 비전의 말씀으로 붙잡고매일 묵상하기를 힘썼던 말씀입니다.지금도 성령 하나님께서 이 말씀을다시 생각나게 하실 때말할 수 없는 힘과 위로를 얻습니다.사람이라면누구나 행복을 원합니다.그러나 문제는 성경과 성경이 증거 하는 참 하나님을 알고 믿지 못한다면진정한 의미의 행복을 결코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신명기 33장 29절은 행복이 무엇이며행복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단적으로 드러내 주는 말씀입니다.하나님이 인정하시는 행복자는구원을 받은 자-곧 죄 사함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받고영원한 생명을 얻은 하나..

성경 말씀 2024.11.11

느 1:11

느 1:11주여 구하오니 귀를 기울이사 종의 기도와 주의 이름을 경외하기를 기뻐하는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오늘날 종으로 형통하여 이 사람 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하였나니 그때에 내가 왕의 술관원이 되었었느니라이 말씀에는느헤미야 서 전체를 읽고 묵상하는 가운데성경이 증거 하는 느헤미야라는 인물에 대해 이해할 때만받을 수 있는 귀한 가르침이 숨겨져 있습니다.느헤미야는 왕의 술관원이라는 최고의 요직에 오른 인물이었습니다.당대 최고의 권력자가 자기의 생명을 맡기며 정사를 함께 논의하는모사의 위치에 있었지만그의 온 마음과 시선은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예루살렘에 있었습니다.안락한 수산 궁에서 예루살렘 성이 훼파되고 성문들이 소화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울며 금식하던 느헤미야가  “오늘날 종으로 형통하여 이 사람 ..

성경 말씀 2024.11.11

시 50:23

시 50:23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그리스도인이라면너무나 익숙한 말씀입니다.그러나하나님 보시기에 이 말씀을 믿음으로 받고실제로 범사에 감사의 삶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그리스도인들은 과연 몇이나 될까요?특히 욥과 같은 극한 고난은 아닐지라도삶 가운데 예기치 못한 모습의 고난과 역경이 주어질 때 이 말씀에 중심을 순종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그리스도인들은 또 얼마나 될까요?말씀을 듣고 배워 아는 것과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하며더 나아가삶으로 순종하여 귀한 열매로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은전혀 다른 문제임을 자각하여야 할 것입니다.말씀을 듣고 배워 알지만 그 말씀이 삶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말씀이 주는 유익과 축..

성경 말씀 2024.11.11

Hosea 10:12

“Sow righteousness for yourselves, reap the fruit of unfailing love, and break up your unplowed ground; for it is time to seek the Lord, until He comes and showers His righteousness on you.” (Hosea 10:12)The central point to meditate upon in this verse is, "It is time to seek the Lord."As Christians who live with the guidance of the Holy Spirit, we can understand the weight of this message throu..

영어성경 202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