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8 6

출애굽기 14장에는

출애굽기 14장에는모세의 인도로 애굽에서 나온 이스라엘 민족이홍해가 갈라져 건너간 기적의 사건이기록되어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은 성경에 기록된이런 믿지 못할 기록 때문에 성경을 신화나 설화정도로생각하며 성경을 도외시합니다.그러나하나님께서 이미 말씀하신 대로성경에 기록된 역사적 사건이문자 그대로 사실이라면우리에게 증거를 주셔야 하고우리는 그 증거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신 18:22)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사 41:22)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의 어떠한 것도 고하라 우리가 연구하여 그 결국을 알리라애굽에서 가나안까지는홍해를 지나지 ..

성경 말씀 2024.08.08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라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라면반드시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될-해결하지 않으면 안 될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그 문제는 그 누구도 아닌 ‘나의 존재’와‘나의 삶’의 문제입니다.성경을 통해나를 뜻하시고 계획하신 나를 창조하신 나의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내 존재와 삶의 문제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고구원받은 저의 간증을 듣고 계십니다.제가 만난 하나님은- 막연한 하나님이 아닌 지금도 세상 중앙에 거하고 있는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었습니다.제가 만난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를-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를 중심으로 한 세상 모든 나라와 민족의 역사를-지금부터 3,500년 전부터 성경에 미리 기록하시고 예언하신 그 말씀대로 이스라엘과 세상 모든 나라와 민족의 역사를 이끌어 가시는 역사의 주관자..

성경 말씀 2024.08.08

시 43:10-11

(사 43:10-1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이 말씀을 읽고이 말씀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이 말씀을 읽는 자신과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고 믿으며 깨닫는 인생들은 참으로 복된 자들입니다.왜냐하면 그 사람은 반드시 이스라엘의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복된 구원을 받으며성경에 기록된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들이그에게 주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이사야 43장 전체를 문맥을 생각하며 읽어 보면10절에 기록된 ‘너희’는이스라엘 민족곧 아브라함의 후손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

성경 말씀 2024.08.08

과학과 고고학

과학과 고고학 그리고 지질학이 발전하면 할수록 성경에 기록된 과거의 역사적 사건들이 실재 내가 두 발을 딛고 살고 있는이 땅에 일어났던 역사적 사건이라는 사실들이드러날 때마다이사야 41장 22절 말씀과 신명기 18장 22절 말씀이제 마음에 더욱 깊게 새겨 짐을느낄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이 두 말씀은 지금도 살아서 제 마음과 삶에 능력으로 역사하고 있음을 봅니다.(사 41:22)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의 어떠한 것도 고하라 우리가 연구하여 그 결국을 알리라(신 18:22)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성경에 기록된지나간 역사는 사실로 드러나고성..

성경 말씀 2024.08.08

사 41:21-24

(사 41:21-24)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 우상들은 소송을 일으키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니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의 어떠한 것도 고하라 우리가 연구하여 그 결국을 알리라 혹 장래사를 보이며 후래사를 진술하라 너희의 신 됨을 우리가 알리라 또 복을 내리든지 화를 내리라 우리가 함께 보고 놀라리라 과연 너희는 아무것도 아니며 너희 일은 허망하며 너희를 택한 자는 가증하니라하나님께서 특별한 목적을 품고아브라함을 통해서 조성하신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알고 믿고 섬기는 것이 아니라이방 민족들의 우상들을 자신들의 신으로받아들이고 그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그들을 섬기는 것을하나님이 보셨습니다.그리고이사야 선지자의 입술을 통해서 자신의 백성들이 섬기는 ..

성경 말씀 2024.08.08

벧전 2:25

(벧전 2:25)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되신 이에게 돌아왔느니라목자 없는 양과 같이삶의 향방을 모르고 살아가던 이전의 삶을 생각해 보십시오.그리고 지금우리 영혼의 감독되신 이에게 돌아온 이후의 삶과 비교해 보십시오.이제 우리는결코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우리 스스로의 힘으로는 자신을 지킬 수 없고 인생의 향방도 알 수 없는 양과 같은 그런 연약하고 연약한 존재임을 철저하게 자각했기 때문입니다.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목자 없이 살아갈 수 없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라는 것을이제 알았기 때문입니다.기억하십시오.우리 하나님은 우리 영혼의 목자와 감독되신 분이십니다우리를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기에부족함이 없는 분이십니다.사나운 짐승으로부터 우리..

성경 말씀 2024.08.08